라라걸
(RIDE LIKE A GIRL, 2019)

 

장르| 드라마
감독| 레이첼 그리피스
출연| 테레사 팔머, 샘 닐, 스티비 페인
등급| 전체관람가

 

줄거리

10남매 중 막내딸로 태어난 미셸의 꿈은 다른 형제들과 마찬가지로 호주에서 가장 큰 경마 대회인 멜버른 대회에서 우승하는 일입니다. 하지만 언니 브리짓의 사고 때문인지 아버지는 아직 훈련이 더 필요하다며 큰 대회에 나가지 못하게 하고, 그런 아버지와 다투고 집을 나와 직접 대회에 참가하려 하지만, 여성이기 때문에 받는 편견과 차별이 만만치가 않습니다. 미셸은 멜버른 대회에 참여할 수 있을까요? 아버지와의 관계는 회복될 수 있을까요?

 

감상 포인트

1. 사람들의 차별과 편견을 극복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 영화는 차별과 편견, 그리고 여러 역경과 고난을 스스로의 노력과 열심으로 극복한 것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환란과 시험에서 참 소망 되시는 분은 예수님뿐이며, 예수님을 의지하지 않고는 자기 의, 자충성에 빠질 수 있음을 주의하며 감상하세요.
2. 호주에서 열리는 멜버른 대회는, 대회가 열리는 날이 휴일로 지정될 만큼 아주 크고 인기 있는 대회입니다. 반면 경마는 가장 위험한 스포츠라고 평가받기도 합니다. 영화를 관람하기 전, 호주의 경마 대회인 멜버른 대회와 그 배경에 대하여 살펴보고 감상한다면 좀 더 즐거운 관람이 될 수 있습니다.

 

Watcher가 되자! [주의해야 할 지점]

1. 미셸의 가족들이 찾은 교회에서 신부는 기도에 대하여 뭐라고 이야기하나요?

→ “기도로 희망에 이르나니 진정으로 믿는다면 기적도 일어납니다.”

우리의 희망이나 바라는 것을 기도하는 것에 대하여 예수님께서는 뭐라고 말씀하셨는지 성경을 통해 살펴보세요.

그러므로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고 걱정하지 말아라. 이 모든 것은 모두 이방사람들이 구하는 것이요, 너희의 하늘 아버지께서는,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필요하다는 것을 아신다. 너희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의를 구하여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여 주실 것이다. 마태복음 6장 31~33절 새번역

 

2. 주인공 미셸과 그 아버지 패디의 관계는 왜 틀어지게 되었나요?

*다음 영화

→ 더 높은 대회에 참가하고 싶은 미셸의 고집과, 아직 준비가 되지 않았다고 생각하여 인내하라며 대회 참가를 허락하지 않는 아버지의 의견 차이

부모님과 자녀 사이의 태도에 대한 사도 바울의 권면을 묵상해 보세요.

자녀 된 이 여러분, [주 안에서] 여러분의 부모에게 순종하십시오. 이것이 옳은 일입니다. 또 아버지 된 이 여러분, 여러분의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고, 주님의 훈련과 훈계로 기르십시오. 에베소서 6장 1, 4절 새번역

 

3. 낙마하여 크게 다치고 입원한 미셸을 위해 병원 복도에서 패디와 함께 기도하는 신부는 어떻게 기도하고 있나요?

→ “은총이 가득하신 마리아님… 주님께서 함께 계시니 여인 중에 복되시며 태중의 아들 예수님 또한 복되시나이다.”

이와 같은 기도를 왜 경계해야 하는지 성경을 통해 살펴보세요.

불을 때고 남은 토막으로는 신상 곧 우상을 만들고, 그 앞에 엎드려 숭배하고, 그것에게 기도하며 ‘나의 신이여, 나를 구원하여 주십시오’ 하고 빈다. 이사야 44장 17절 새번역

 

Guide가 되자

4. 영화가 주인공 미셸과 다운 증후군인 스티비를 통해 말하고 있는 메시지는 무엇인가요?

*다음 영화

→ 세상의 편견과 차별을 극복, 이겨낸 이야기

세상으로부터의 공격(편견, 차별, 환란)을 이겨낼 수 있는 진짜 이유는 무엇 때문인가요?

성경에 기록한 바 “우리는 종일 주님을 위하여 죽임을 당합니다. 우리는 도살당할 양과 같이 여김을 받았습니다”한 것과 같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모든 일에서 우리를 사랑하여 주신 그분을 힘입어서, 이기고도 남습니다. 로마서 8장 36~37절 새번역

 

5. 낙마 사고로 머리에 심각한 부상을 입고 자기 이름도 잘 기억하지 못하던 미셸이 회복할 수 있게 되었던 계기는 무엇인가요?

*다음 영화

→ 미셸이 외우고 있는 멜버른 컵 우승자에 대해, 미셸을 잘 알고 있던 아버지 패디가 한 질문을 통해 기억력이 돌아오게 되었다.

누구보다 미셸을 잘 알고 있었던 아버지 패디처럼 우리의 아빠 아버지 되시는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묵상해 보세요.

그런데 여러분은 자녀이므로, 하나님께서 그 아들의 영을 우리의 마음에 보내 주셔서 우리가 하나님을 “아빠, 아버지”라고 부를 수 있게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 각 사람은 이제 종이 아니라 자녀입니다. 자녀이면, 하나님께서 세워 주신 상속자이기도 합니다. 갈라디아서 4장 6~7절 새번역

 

6. 관계가 회복된 미셸과 패디는 서로에게 어떤 태도를 보였나요?

*다음 영화

→ 부상이나 병으로 아파하는 서로를 진심으로 걱정하고, 패디는 미셸의 성장을 격려하고, 미셸은 아버지를 존중하였다.

우리가 서로를 용서할 수 있고, 사랑할 수 있게 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묵상해 보세요.

사랑하는 여러분, 서로 사랑합시다. 사랑은 하나님에게서 난 것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은 다 하나님에게서 났고, 하나님을 압니다.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하나님을 알지 못합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시기 때문입니다. 요한1서 4장 7~8절 새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