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징 메리
(GIFTED, 2017)

장르|드라마
감독|마크 웹
출연|크리스 에반스, 맥케나 그레이스
등급|12세 이상 관람가

 

줄거리

삼촌 프랭크와 함께 살고 있는 7살 소녀 메리는 삼촌의 등쌀에 떠밀려 학교에 다니게 됩니다. 그곳에서 메리의 천재성이 알려지기 시작하고, 수학계에 저명인사인 할머니도 만나게 됩니다. 뛰어난 수학자였지만 불행한 죽음을 맞이한 여동생과의 약속으로 평범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를 바라는 메리의 삼촌 프랭크와 딸과 같이 손녀도 수학계의 위대한 업적을 남기길 바라는 할머니 에블린의 엇갈린 바람은 법적 분쟁으로까지 번지고 맙니다. 과연 메리는 어떤 삶을 살게 될까요?

 

감상 포인트 – 비성경적 세계관★★☆(두 개 반)

사랑스러운 메리와 메리를 사랑하는 두 사람(할머니와 삼촌)의 의견이 부딪치며 어떤 고민을 하고 어떤 결정을 하는지, 또 왜 그런 고민을 하고 결정을 하는지 성경적인 세계관에 비추어 살펴보고,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뜻과 계획, 사랑의 마음을 성경을 통해 비교하며 묵상해 보세요.

 

Watcher가 되자! [주의해야 할 지점]

1. 메리가 위탁 부모에게 맡겨지자 할머니 에블린은 어떤 행동을 했나요?

*네이버 영화

→ 수학을 가르치기 위해 법을 어기고, 매일 만나고 있었다.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행동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하시는지 성경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에게 말하기를 ‘주님, 주님, 우리가 주님의 이름으로 예언을 하고, 주님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고, 또 주님의 이름으로 많은 기적을 행하지 않았습니까?’ 할 것이다. 그 때에 내가 그들에게 분명히 말할 것이다. ‘나는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한다.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물러가라.’ 마태복음 7장 22~23절 새번역

 

2. 메리가 삼촌 프랭크에게 돌아가기로 결정되었을 때 에블린의 행동은 어떠했나요?

*네이버 영화

→ 메리를 대신해 메리의 엄마가 이루어낸 수학 업적을 선택했다.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어떻게 여기시는지 성경을 통해 살펴보세요.

하나님께서는 너희 머리카락까지도 다 세고 계신다. 두려워하지 말아라. 너희는 많은 참새보다 더 귀하다. 누가복음 12장 7절 새번역

 

3. “예수님은 신이야?”라는 메리의 질문에 삼촌 프랭크는 뭐라고 답하나요?

*네이버 영화

→ “몰라. 내 생각은 그래. 하지만 내 생각일 뿐이야. 틀릴 수도 있어.”

바울은 성경을 통해 예수님을 어떻게 소개하고 있나요?

그는 하나님의 모습을 지니셨으나, 하나님과 동등함을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으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워서 종의 모습을 취하시고, 사람과 같이 되셨습니다. 그는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셔서,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순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기까지 하셨습니다. 빌립보서 2장 6~8절 새번역

 

Guide가 되자!

4. 삼촌 프랭크는 메리가 어떤 삶을 살기를 바랐나요?

*네이버 영화

→ 위대한 삶이 아닌 행복한 삶을 살기를 바랐다.

우리를 기쁨 가운데 두시는 하나님을 성경을 통해 묵상해 보세요.

하나님, 주님께서 그들에게 큰 기쁨을 주셨고, 그들을 행복하게 하셨습니다. 사람들이 곡식을 거둘 때 기뻐하듯이, 그들이 주님 앞에서 기뻐하며, 군인들이 전리품을 나눌 때 즐거워하듯이, 그들이 주님 앞에서 즐거워합니다. 이사야 9장 3절 새번역

 

5. 할머니 에블린은 메리가 어떤 삶을 살기를 바랐나요?

*네이버 영화

→ 재능을 꽃피워 위대한 사람이 되길 바랐다.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성경을 통해 묵상해 보세요.

주님께서는, 그가 지으신 모든 백성보다 당신들을 더욱 높이셔서, 당신들이 칭찬을 받고 명예와 영광을 얻게 하시고, 또 말씀하신 대로, 당신들을 주 당신들의 하나님의 거룩한 백성이 되게 하실 것입니다. 신명기 26장 19절 새번역

 

6. 친아버지가 자신을 찾으려 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고 낙심한 메리에게 프랭크가 해준 일은 무엇인가요?

*네이버 영화

→ 메리가 태어난 사실 자체만으로도 기뻐한 사람이 있음을 알려 주었다.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성경을 통해 살펴보세요.

주 너의 하나님이 너와 함께 계신다. 구원을 베푸실 전능하신 하나님이시다. 너를 보고서 기뻐하고 반기시고, 너를 사랑으로 새롭게 해주시고 너를 보고서 노래하며 기뻐하실 것이다. 스바냐 3장 17절 새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