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 2
(Frozen 2, 2019)

장르| 애니메이션, 모험, 판타지
감독| 크리스 벅, 제니퍼 리
출연| 크리스틴 벨, 이디나 멘젤
등급| 전체 관람가

줄거리

아렌델의 여왕이 된 엘사와 언니를 아끼는 동생 안나 그리고 안나의 남자 친구 크리스토프와 눈사람 올라프는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어느 날 들려온 목소리에 혼란스러워 하던 엘사는 그것이 아렌델이 위험에 빠졌음을 알리는 신호였음을 알게 되고 안나와 크리스토프 그리고 올라프와 함께 위험이 가득해 보이는 마법의 숲으로 향하게 되는데… 과연 이들은 아렌델을 구할 수 있을까요?

감상 포인트

<겨울왕국 2>는 멋진 영상과 아름다운 노래, 재미있는 스토리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영화이지만, 바탕에 깔린 세계관은 마법과 정령을 이야기하고, 엘사를 눈사람을 사람처럼 움직이게 만드는 능력을 가진 존재, 자연과 사람을 연결하는 위대한 존재로 묘사하는 등 주의해야 할 요소가 많습니다. 마법과 정령에 현혹되지 말고 예수님만이 우리의 유일한 구원자 되심을 놓치지 말고 감상하세요.

 

Watcher가 되자! [주의해야 할 지점]

 

1. 아렌델이 위험해진 이유는 무엇 때문인가요?

→ 자연의 정령들이 화가 나서.

성경은 이와 같은 마법과 정령에 대하여 뭐라고 이야기하나요?

육체의 행실은 환히 드러난 것들입니다. 곧 음행과 더러움과 방탕과 우상숭배와 마술과 원수맺음과 다툼과 시기와 분냄과 분쟁과 분열과 파당과 질투와 술취함과 흥청망청 먹고 마시는 놀음과, 그와 같은 것들입니다. 내가 전에도 여러분에게 경고하였지만, 이제 또다시 경고합니다. 이런 짓을 하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상속받지 못할 것입니다. 갈라디아서 5장 19~21절 새번역

 

2. 영화는 엘사의 정체를 어떻게 묘사하고 있나요?

→ 정령과 인간을 이어 줄 유일한 연결점이자 아렌델과 자연을 위험에서부터 지켜 낼 유일한 구원자.

오직 예수님만 하나님과 우리 사이의 유일한 통로이자 구원자이심을 묵상해 보세요.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 나를 거치지 않고서는, 아무도 아버지께로 갈 사람이 없다.” 요한복음 14장 6절 새번역

 

3. 영화는 루나드 왕을 어떠한 인물로 묘사하고 있나요?

→ 마법과 정령을 반대하고, 댐을 건설하여 자연의 힘을 약하게 만들어 노덜란드 족을 말살하려는 인물.

영화는 하나님이 미워하시는 마법과 정령을 반대하는 루나드 왕을 왜, 악하게 묘사했을까요?

악한 자들과 속이는 자들은 더욱더 악하여져서, 남을 속이기도 하고 속기도 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대는 그대가 배워서 굳게 믿는 그 진리 안에 머무십시오. 그대는 그것을 누구에게서 배웠는지를 알고 있습니다. 그대는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고 있습니다. 성경은 그리스도 예수를 믿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대에게 구원에 이르는 지혜를 줄 수 있습니다. 디모데후서 3:13~15 새번역

 

Guide가 되자! [추천할 지점]

 

4. 안나와 엘사는 서로를 어떻게 여기고 있었나요?

→ 방식은 조금씩 서툴렀지만, 서로를 아끼고 사랑했다.

성경은 우리가 서로를 아끼고 사랑하는 것의 근본을 뭐라고 설명하는지 살펴보세요.

사랑하는 여러분, 서로 사랑합시다. 사랑은 하나님에게서 난 것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은 다 하나님에게서 났고, 하나님을 압니다. 요한1서 4장 7절 새번역

 

5. 댐이 건설된 목적이 옳지 않음을 알게 된 안나는 어떤 결정을 내렸나요?

→ 왕국의 피해가 클 것을 각오하고도 옳은 선택을 위해 댐을 부수기로 결정하였다.

우리가 옳은 일을 할 수 있는 동력도 결국 어디에서 나오는지 성경을 통해 살펴보세요.

내가 기도하는 것은 여러분의 사랑이 지식과 모든 통찰력으로 더욱 더 풍성하게 되어서, 여러분이 가장 좋은 것이 무엇인가를 분별할 줄 알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여러분이 그리스도의 날까지 순결하고 흠이 없이 지내며, 예수 그리스도께서 주시는 의의 열매로 가득 차서 하나님께 영광과 찬양을 드리게 되기를, 나는 기도합니다. 빌립보서 1:9~11 새번역

 

6. 서로 미워하고 싸우기만 하던 아렌델과 노덜드라 족은 결국 어떻게 되었나요?

→ 오해를 풀고 서로의 관계가 회복되었다.

하나님과 원수 되었던 우리의 관계는 어떻게 회복될 수 있었는지 성경을 통해 살펴보세요.

전에 여러분은 악한 일로 하나님을 멀리 떠나 있었고, 마음으로 하나님과 원수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죽으심을 통하여, 그분의 육신의 몸으로 여러분과 화해하셔서, 여러분을 거룩하고 흠이 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사람으로 자기 앞에 내세우셨습니다. 골로새서 1장 21~22절 새번역